가이드

두 배의 즐거움과 두 배의 성장 속도를 주는 파티/공격대 시스템

게임을 진행하면서 어려운 퀘스트를 공략해야 하거나 도저히 혼자 상대할 수 없는 몬스터를 처치해야 하는 경우, 파티 시스템을 이용해 다른 플레이어와 힘을 합쳐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다.

파티를 맺은 플레이어는 서로 간에 경험치와 보상아이템, 퀘스트 진행상황 및 인스턴트 던전을 공유하게 된다. 공유된 퀘스트는 빠른 속도로 진행이 가능하고, 경험치 또한 추가 보상을 받기 때문에 홀로 플레이하는 것보다 빠른 레벨업이 가능하다.

■ 함께 모험을 즐깁시다! - 파티 신청하기

함께 모험을 떠나고 싶은 플레이어를 우클릭 하거나, 상대를 클릭하면 나타나는 상태 바에 마우스 우클릭한다. 나타나는 메뉴 중 파티 초대를 클릭하면, 상대방의 동의를 구한다는 알림창이 팝업된다.

상대가 파티 초대를 받아들이면 파티가 맺어지고, 화면 좌측에 파티원의 상태바가 표시된다. 파티원 상태바를 통해, 아군의 상태를 파악할 수 있다.

파티 초대를 하는 또 다른 방법으로는 /초대 (닉네임)을 채팅 창에 입력하면 된다.








■ 파티장의 권한을 보여드리지! - 파티 설정

처음 상대에게 파티를 권한 플레이어가 파티장이 된다. 파티장은 파티 설정에 관한 권한을 가지며, 아이템 획득 방식 설정, 파티원 추방, 파티장 위임, 던전 초기화 등의 메뉴를 변경할 수 있다.

파티 설정은 자신 상태바를 우클릭했을 때와 파티원 상태바를 우클릭했을 때, 각각 다른 메뉴의 설정창이 팝업된다.


▷파티장의 파티 메뉴


① 던전 난이도 설정
파티장은 입장할 던전의 난이도를 설정할 수 있다. 난이도는 일반, 영웅, 전설로 나뉜다.

② 아이템 습득 규칙
분배 아이템 등급 미만의 아이템을 습득 시 순차 획득, 자유 획득, 담당자 획득으로 설정한다.

③ 아이템 분배 방식
분배 아이템 등급 이상의 아이템을 습득 시 주사위, 경매, 습득자 획득, 담당자 분배로 설정한다.

④ 분배 아이템 등급 설정
분배할 아이템의 등급으로 고급 이상, 희귀 이상, 영웅 이상, 전설 이상으로 설정한다.

⑤ 타겟 징표
파티장은 필요한 경우에 타겟에게 징표를 부여한다. 자신에게 징표를 부여한다.




▷ 파티원의 파티 메뉴


① 주시 대상 지정
화면 상단에 주시 대상의 상태창을 추가하여 지속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② 파티치유대상 등록
파티치유대상으로 해당 파티원을 등록하면, 파티치유 아이템 사용 시 해당 파티원이 치유된다.

③ 타겟 징표
파티장은 필요한 경우에 타겟에게 징표를 달아 부여한다. 파티원에게 징표를 부여한다.




▷ 징표 남기기

징표 남기기는 공격대나 파티를 구성하여 던전 공략을 하거나, 강력한 보스 몬스터를 공략할 때 유용하게 사용된다. 대상을 지정하고 설명하거나, 지역에 징표를 남겨 안전한 대원들을 몬스터의 공격으로 부터 안전한 곳으로 유인하는 등 여러가지 역할을 겸한다. 징표는 같은 공격대나 파티에 속한 인원들만 볼 수 있다.



① 파티 창
징표를 남기는 것은 파티 장 혹은 공격대장의 고유 권한이다.

② 징표 툴박스
징표는 지역 징표와 타겟 징표 두 가지로 각각 1에서부터 7까지 숫자들로 이루어져 있다.

▶지역 징표
지역 징표는 숫자를 클릭하고 필드 아무곳에 지정하면 징표가 남겨진다. 단축키를 따로 설정하여 필요한 경우 용이하게 사용할 수 있다.

▶타겟 징표
타겟 징표는 플레이어나 몬스터, NPC 등 좌클릭할 수 있는 대상을 지정하고, 숫자를 클릭하면 징표가 남겨진다. 단축키를 따로 설정할 수 있다.

③ 징표가 남은 몬스터
징표가 남은 몬스터는상단의 상태바에 숫자가 남아, 현재 플레이어가 어떤 몬스터를 타겟으로 하고 있는지 금방 알 수 있다.


■ 같이 플레이하니까 더 빠른 레벨업이 가능한데? - 경험치 이득

파티원과 함께 몬스터를 사냥하면, 혼자 사냥하는 것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전투할 수 있다. 몬스터를 처치하고 획득하는 경험치는 절반이 아니라 추가 보너스를 받기 때문에 효율적인 레벨 업을 할 수 있다.

던전에서 혼자 보스를 잡았을 때 248의 경험치를 획득한다면, 파티를 구성하여 보스를 잡았을 때 324의 경험치를 획득 할 수 있다.

정해진 역할을 담당하면서 혼자보다 빠른 속도로 사냥을 할 수 있고, 더 많은 장비를 얻을 수도 있다.




■ 더욱 강력한 적을 상대하기 위한 대규모 파티 - 공격대 시스템

파티로 처치할 수 없는 강력한 몬스터를 상대하기 위해선 파티의 합인 공격대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최대 20인의 플레이어가 공격대 인원으로 구성될 수 있으며, 서로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공격대 바가 좌측에 나타난다.

공격대 상태바는 파티 상태바와 생김새가 다르며, 많은 플레이어 상태를 나타내기 위해 작은 형태로 나타난다.

파티 설정창에 있는 공격대 구성을 클릭하면, 파티전체가 공격대로 변경된다. 혹은 파티를 구성한 상태에서 [U] 버튼을 눌러 공격대 창을 열고, 공격대 구성을 클릭하여 파티를 공격대로 전환할 수 있다.

파티를 공격대로 전환 시, 수 많은 공격대원들의 상태를 표시하기 위해 상태 창이 훨씬 간소화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공격대장은 단축키 [U]버튼으로 공격대 창을 열어 공격대원을 파티 별로 구분할 수 있다. 구분할 파티원을 드래그하여 원하는 파티 위치에 드랍하면 된다. 에는 방어형 캐릭터를, 에는 근접 공격캐릭터를, 에는 원거리 공격캐릭터 등으로 파티를 구성할 수 있다.



공격대는 대규모의 인원으로 구성되기 때문에 일일히 플레이어들이 전투 준비가 되었는지 확인하기 어렵다. 공격대에 속한 플레이어들이 전투 준비가 완료됬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전투 준비 버튼을 사용할 수 있다.

공격대장이 전투 준비 버튼을 누르면 공격대에 속한 각 플레이어들에게 전투 준비 확인창이 나타나게된다. 공격대장은 확인 버튼을 클릭한 공격대원을 공격대 창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전투 준비를 클릭하면 전투 준비 상태로 전환된다.


또한, 공격대 창에서는 역할 확인 버튼을 통해 자신이 공격형 플레이어인지 아니면 방어형 플레이어인지 표시할 수 있다.

공격대장이 공격대 창 하단에 있는 역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각 플레이어들은 자신이 방어형 혹은 공격형인지를 설정할 수 있다. 공격대 창에서 설정을 완료한 플레이어들의 방어형 혹은 공격형 표시가 나타난다.

▲ 공격대 창 하단의 역할 확인을 클릭하면 자신의 역할을 선택할 수 있다.


▲ 전투 준비 상태일 때 선택한 역할을 확인 할 수 있다.
명칭: (주)인벤커뮤니케이션즈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배혜농 | 편집인: 이동원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9, 17층 1701호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