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오스 던전공략

무덤의 주인을 처치하라! 사령술사의 비밀거처 (영웅)

사령술사의 거처는 니케아 대륙 뢰드비 지역의 망자의 휴식지 구역에 위치한 던전이다. 일반 난이도는 30레벨부터, 영웅 난이도는 35레벨부터 입장 가능하며, 전설 난이도의 경우에는 30레벨 이상의 3인 파티로 입장할 수 있다. H키를 누르면 뜨는 스마트 매칭 창을 사용해 던전 입구까지 가지 않고도 입장이 가능하다.

네임드 몬스터는 근위대장 제이튼, 근위대장 스카튼, 무덤의 주인 크샤트, 세 마리가 등장하며 제이튼과 스카튼은 스킬을 피하기만 하면 되지만, 보스인 크샤트는 다양한 공격 패턴을 가지고 있어 까다로운 편이다. 첫 번째 네임드 몬스터인 제이튼을 처치하면 '크샤트군 근위대장의 장비 상자'를, 두 번째 네임드 몬스터인 스카튼을 처치하면 '해골군단 부대장의 장비 상자'를 얻을 수 있으며, 보스 몬스터인 크샤트를 처치하면 '불안정한 크샤트의 장비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일반 난이도의 장비 상자에선 착용 레벨 32, 아이템 레벨 38의 직업 장비를, 영웅 난이도의 장비 상자에서는 착용 레벨 37, 아이템 레벨 43의 직업 장비를 얻을 수 있다.


■ 사령술사의 거처 기본 정보

▣ 던전 위치 : 니케아 대륙 뢰드비, 망자의 휴식지
▣ 입장레벨 : 30+(일반), 35+(영웅), 30+(전설)
▣ 네임드 : 근위대장 제이튼, 근위대장 스카튼, 무덤의 주인 크샤트(Boss)
▣ 난이도 구분 : 일반, 영웅, 전설







■ 독안개를 제거하고 이동 - 1구역 공략

등장 몬스터 및 트랩

① 크샤트군 장교
② 크샤트군 척살병
③ 크샤트군 도끼병
④ 크샤트군 검병
⑤ 크샤트군 병사
⑥ 현관 해독의 석주

첫 번째 구역은 강력한 로밍 몬스터인 크샤트군 장교와 무리지어 있는 일반 몬스터들로 이루어진 구간이다. 크샤트군 장교는 두 마리가 번갈아 움직이는데, 동 레벨 일반 몬스터에 비해 HP나 공격력이 높으므로 반드시 한 마리씩 끊어서 처리하는 것이 좋다. 그 외 일반 몬스터들은 모두 두 마리에서 많게는 네 마리씩 무리지어 있기 때문에 몬스터의 HP를 보고 광역 처리하거나 상태 이상 스킬을 나머지 몬스터에게 사용해 한 마리씩 처치하도록 하자.

첫 번째 구역의 중간 지점쯤에 도달하면 바닥에 깔려있는 독 안개와 그 앞에 놓여 있는 현관 해독의 석주를 발견 할 수 있다. 독 안개는 지속 피해 뿐 아니라 이동속도를 40% 감소 시키기 때문에 반드시 현관 해독의 석주를 활성화해 해독시킨 후 이동해야 한다.

▲ 크샤트군 장교는 강력한 로밍 몬스터이므로 반드시 한 마리씩 따로 처리하자


▲ 현관 해독의 석주를 활성화 해 독안개를 해독시킨 후 이동해야 한다



■ 무리지어 있는 좀비들을 처치하며 이동 - 2구역 공략

등장 몬스터 및 트랩

① 해골 좀비 장교
② 해골 좀비 척후병
③ 해골 좀비 행동대장
④ 해골군단 병사
⑤ 해골군단 궁수
⑥ 해골군단 장교
⑦ 중문 해독의 석주


두 번째 구역 역시 일반 몬스터 보다 좀 더 강력한 해골 좀비 장교들이 로밍 몬스터로 등장한다. 첫 번째 구역과 마찬가지로 해골 좀비 장교들은 한 마리씩 끊어서 처치하는 것이 좋다. 일반 몬스터들 역시 무리지어 있는 것을 발견 할 수 있는데, 두 마리에서 최대 여섯마리가 무리지어 있으므로 첫 번째 구역 보다 처리하기가 까다롭다.

중간 지역에 도달하면 마찬가지로 지속 피해 및 이동 속도를 감소시키는 독 안개가 깔려 있다. 독 안개 앞에 중문 해독의 석주가 위치하고 있으니 반드시 조작해 독 안개를 해제하고 지나가도록 하자.

▲ 최대 6마리의 몬스터가 무리지어 있으므로 광역기나 상태 이상기를 사용해 처리한다


▲ 중문 해독의 석주를 조작해 독 안개를 해제한 후 이동해야 한다



■ 첫 번째 네임드 - 근위대장 제이튼 (일반 : HP 4,619 / 영웅 : HP 6,002)



근위대장 제이든은 첫 번째 구역 마지막 부분에 위치한 사령술사의 거처 첫 번째 네임드 몬스터이다. 일반 공격보다 3배 이상 강력한 범위 공격인 '돌려베기' 스킬 하나를 사용하며, 시전 시간은 2.5초이다. 돌려베기를 시전할 때 제이튼의 발 밑에 붉은 원이 생겨 해당 스킬의 판정 범위를 알려주기 때문에, 돌려베기 시전 바가 보이면 빠르게 공격 범위에서 벗어나도록 하자.

▲ '돌려 베기'는 제이튼 주위로 붉은 원이 생기므로 공격 범위에서 벗어나야 한다



■ 두 번째 네임드 - 근위대장 스카튼 (일반 : HP 6,858 / 영웅 : HP 8,912)



두 번째 네임드 몬스터인 근위대장 스카튼은 두 번째 구역 마지막 부분에 위치하고 있다. 스카튼은 대상 캐릭터의 발 밑에서 나타나는 '땅굴 파기' 스킬을 사용하며, 땅굴 파기 스킬 사용 직전 크샤트군 부대장의 하수인을 한 마리씩 소환한다.

'땅굴 파기'는 스카튼이 잠시 땅으로 들어갔다가 다시 튀어나오며 주변에 대미지를 입히는 스킬이며, 시전시간은 3.3초 가량이다. 시전 시 스카튼이 튀어나올 범위가 붉은 원으로 표시되므로 빠르게 해당 지역을 벗어나면 된다. 또한, 땅굴 파기 시전 직전 크샤트군 부대장의 하수인을 한 마리씩 소환하는데, 이 하수인들은 제때 처리하지 않으면 쌓일 수 있다. 하수인들의 HP는 적은 편이므로 소환되면 바로 해치우는 것이 좋다.

▲ '땅굴 파기'는 스카튼이 유저가 있던 곳으로 튀어나오는 스킬이다


▲ 땅굴 파기 시전 직전 하수인을 소환하니 빠르게 처리하도록 하자



■ 보스 몬스터 - 무덤의 주인 크샤트 (일반 : HP 9,448 / 영웅 : HP 12,276)



스카튼을 처치하고 다음방으로 들어서면 아무 것도 없는 빈 방이 보일것이다. 텅 빈 방에서 당황하지 말고 중앙으로 접근해보자. 그럼 중앙에서 해골좀비 돌격병을 시작으로 여태까지 만나본 일반 몬스터들이 무리지어 등장한다. 네 번에 걸쳐 소환되는 일반몬스터를 모두 잡고 나면 그제서야 최종 보스 몬스터인 무덤의 주인 크샤트가 등장하게 된다. 크샤트는 총 세 가지의 공격 패턴을 보이는데, 매우 강력한 데미지의 공격들이므로 피할 수 있는 것은 반드시 피하는 것이 좋다.

첫 번째 패턴으로는, 크샤트 근처에서 벗어날 시 근접 공격이 아닌, 암흑의 구체를 날리는 원거리 공격이 있다. 타게팅 공격이라 피할 수 없으며 근접 공격 보다 강한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왠만하면 근접 해서 공격하는 것이 좋다.

두 번째 패턴은 크샤트가 바닥에 손을 가져다 댄 후 플레이어 발 밑에 검은색 원이 생성되는 범위 공격이다. 크샤트가 해당 패턴을 사용하면 범위에서 벗어나라는 경고 메세지가 뜨며, 빠르게 이동하면 해당 범위에서 벗어날 수 있다. 크샤트가 손을 뗄 때 까지 벗어나지 못하면 강력한 데미지와 함께 넉백을 당하니 반드시 피하도록 하자.

마지막 공격 패턴은 땅을 강하게 내려쳐 넓은 범위에 걸쳐 지진을 일으키는 패턴이다. 이 패턴은 크샤트의 패턴중 가장 강한 대미지를 자랑할뿐더러 범위도 굉장히 넓기 때문에 반드시 피해야 하는 패턴이다. 크샤트가 지진을 시전하면 점프를 하라는 경고 메세지가 뜨는데, 지진 캐스팅이 끝날 때 쯤 점프를 하면 피할 수 있다.

▲ 일정 시간 후 강력한 데미지와 함께 넉백을 당하니 반드시 피해야 한다


▲ 지진 캐스팅이 끝날 때 쯤 점프를 하면 공격을 피할 수 있다
명칭: (주)인벤커뮤니케이션즈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배혜농 | 편집인: 이동원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9, 17층 1701호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